안전의식 제고 위한 소방청-티웨이항공 업무협약

소방관, 항공종사자 상호간 장점 교류

입력시간 : 2019-05-10 07:22:17 , 최종수정 : 2019-05-10 07:22:17, 이동훈 기자
소방청-티웨이항공 업무협약


소방청(청장 정문호)과 티웨이항공(대표이사 정홍근)은 5월 9일(목) 14시에 「티웨이항공과 함께 하는, 날아라 소방관」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대국민 소방안전 의식함양, 여걸파워 상생발전, 소방가족 사기진작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소방 및 항공안전을 위해 상호교류로 중앙119구조본부에서 승무원 대상으로 재난대비 사고 대처 체험과 응급처치 교육을 연 2회 실시한다. 



기내방송과 기내 안내문을 통해 안전캠페인을 추진하고, 자녀들을 대상으로 소방관 및 조종사(승무원)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여성 소방관과 여성 승무원이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해 소방에서는 응급처치 및 소방안전교육을 티웨이항공에서는 이미지 메이킹과 스트레스 치유 교육을 한다.


아울러 티웨이항공은 순직‧공상 가족 및 우수소방관의 해외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소방청 남화영 소방정책과장은 소방과 항공사가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상호 교환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만들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하고 앞으로도 이러한 협업시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Copyrights ⓒ 한국환경관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
댓글 0개 (1/1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