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자전거 타면서 교통안전문화 배워요!

포항유아교육체험센터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

입력시간 : 2019-06-05 13:30:22 , 최종수정 : 2019-06-05 13:30:22, 이동훈 기자
자전거 타면서 교통안전문화 배워요!
자전거 타면서 교통안전문화 배워요!
자전거 타면서 교통안전문화 배워요!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석)은 유아의 올바른 자전거 교통문화 습득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포항유아교육체험센터에서‘자전거 교통체험’을 실시하였다.


6월 5일(수) 체험활동에 참여한 새봄유치원 원아들은 헬멧과 무릎보호대를 착용하고 자전거 안전수칙과 교통안전표시의 신호를 준수하며 즐겁게 자전거 교통체험을 하였다.


자전거 교통체험은 이론교육과 실습교육으로 진행한다. 이론교육에서는 자전거 통행방법, 안전한 출발과 정지, 자전거 관련 안전표지 숙지 등을 교육하고 실습교육에서는 기본주행 및 코스주행을 연습한다.



자전거 체험을 수료한 유아에게는‘자전거 운전면허증’을 수여하여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자전거 안전규칙 준수에 대한 책임감을 갖도록 하고 있다.


체험활동에 참가한 유치원 교사는“유아들이 즐겁게 자전거를 타면서 자연스럽게 교통안전문화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전했고 체험활동에 참가한 유아는“자전거 잘 타서 자전거 면허증도 받았어요" 라고 전했다.


포항유아교육체험센터는 북구 환호동 해안로469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실내 11실(3D체험관, 역할놀이실, 요술나라 공작실, 요리활동실, 예절관 등)과 실외(교통공원, 전통놀이장, 모래놀이장 등) 시설로 구성되어 포항 관내 뿐 아니라,


영덕, 울진 기타 경북지역의 공·사립 유치원 원아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포항교육지원청 부속 교육시설이다. 

 


Copyrights ⓒ 한국환경관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동훈기자 뉴스보기
기사공유처 : 사회안전.학교폭력예방신문